[암스테르담 여행] 가성비 좋은 3성급 호텔 후기/Mozart Hotel
독일에서 간호사로 일하는 장점은 사실 그렇게 없는데, 굳이 꼽으라고 한다면 인근에 붙어있는 다른 유럽 국가 여행을 하면서 사는게 장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내 인생에 네덜란드를 여행할 생각은 해본 적이 없었는데 독일에 살고 있는 덕에 이렇게 네덜란드를 가보다니 말이다.
우리는 Mozart Hotel이라는 별 3개짜리 호텔을 예약했는데, 3명에 280유로 정도였다.
친구가 부킹닷컴에서 대표로 예약했고, 그렇게 나는 편하게 갈 수 있었다.
저렴한만큼 당연히 되게 좋은 호텔은 아니었지만, 침구하나는 진짜 끝내줬다. 어찌나 푹신푹신한지, 집에 들고 오고 싶었다는...
아참 호텔로 향하는 지하철에서 진짜 많은 사람에게 끼여서 왔는데, 시위의 나라가 아니랄까봐 엄청난 사람들이 암스테르담 중심가에 나와 시위를 했는데, 밖이라고 마스크도 안끼고, 거리두기도 전혀 안 지켜지고 있는 걸 보며, 누굴 위한, 무엇을 위한 시위인가 싶기도 했다.
진짜 이 추운 날, 셋이서 땀을 뻘뻘 흘리며 호텔까지 왔다는...
주소
https://maps.app.goo.gl/NgJF9eZgY1MsuYi36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진짜 암스테르담을 여행하고 잠만 잘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다.
티비도 진짜 작고, 너무 위에 붙어있었다는...
뭘 제대로 찍을 수도 없었던게, 사진에서 보이는게 전부 다였다.
아무튼 장단점을 종 정리해보면,
장점
1. 커피 무한 공짜
2. 사과 무한 공짜
3. Tram과 가까움/창 밖으로 바로 운하가 보임
4. 다른 곳보다 저렴
5. 다음 날 일정 때문에 짐이 문제였는데, 체크아웃 후에도 무료로 짐을 보관해줌 (이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함)
6. 시내와 접근성이 아주 좋았음/모든 시내를 걸어서 갈 수 있었음
단점
1. 낡았음
2. 특이한 냄새가 약간 났음 (그러나 그렇게 심하지는 않았음)
돈이 아쉽지 않은 사람이라면 더 좋은 곳으로, 우리와 같이 돈이 아쉬운 사람이거나, 잠자리 보다는 다른 것에 더 시간과 돈을 소비하고 싶다면 괜찮은 것 같다.
(참고로 내 성격은 진짜 최악이 아니고서야, 별로 토 안다는 성격... 만사가 귀찮기 때문에...)
호텔에서 지도를 무료로 지급해주는데, 호텔 주위에 모든 명소가 거의 다 위치해 있었다.
아무튼 canal 옆에 위치한 호텔 덕에 우리는 canal 앞에서 사진을 엄청나게 찍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