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하고 쓰는 리뷰

함부르크 Eppendorf 한국 카페/음식점, Kaffee Aramo Roasters

Katharina 2024. 11. 26. 01:48
반응형

함부르크 대학병원에서 일하는 나는 내 직장 근처에 조용하고 분위기 괜찮은 곳을 주로 가는 편인데, 내 간호사 친구 L와 데이근무 퇴근 후 병원 근처에 위치한 한국 카페에 방문해, 음료, 밥, 그리고 마지막에 케익까지 먹는 코스로 거기서 편하게 음식을 먹고, 수다를 떨며 4시간을 시간을 보냈고, 몇번을 방문해도 항상 분위기가 편하고 좋은데다, 내가 데리고 간 외국인 친구들 모두가 이 카페를 제일 오기 좋은 카페로 뽑아서, 오늘 그 후기를 쓰려고 한다. (이젠 나 없이도 여기 자주 온다는 몇몇의 친구들... ㅎㅎ)

https://maps.app.goo.gl/2s41v966tPsjH8ov6

KAFFEE ARAMO ROASTERS · Hamburg

www.google.com

위치는 상단의 링크를 참조!
함부르크 대학병원 근처에 있는데다, Eppendorf에서 버스를 갈아탈 수 있는 중심 버스정류장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기에 접근성도 꽤 좋다.

Kaffee Aramo Roasters - 메뉴판

나는 늘 자주오는 곳이기에 따로 메뉴판이 필요없는데다, 사장님이 한국분이시기에 모르는게 있으면 한국말로 편하게 물어볼 수 있어서 자주 메뉴판을 보지는 않지만, 외국인 친구들을 위해서 항상 메뉴판을 따로 부탁을 드린다. 모든 메뉴는 계산대에서도 크게 볼 수 있다.
사진에서 보듯이 여기에서는 오전에 오면 오전 음식, 그러니까 빵과 커피, 샐러드류를 주문할 수 있는데, 아침은 여기에서 먹어본 적이 없어 후기를 남길 수가 없다.

Kaffee Aramo Roasters - 메뉴판

메뉴를 보면 한국에 비해 김밥이 조금 비싼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다른 독일의 한식당들과 비교하면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다. 프랑크푸르트에서는 최고로 14유로까지 냈어야 했다는 내 한국인 친구도 있었다. 작년에 여기서 매운 참치김밥과 불고기 김밥을 주문해서 이탈리아 동료와 병동에서 함께 저녁을 먹은 적이 있었는데, 그 이탈리아 동료와 다른 동료가 정말 맛있다고 극찬에 극찬을 더 했다. 물론 한국인인 나에게도 꽤 맛있는 김밥이었다.

그리고 우리는 여기 위에 보이는 메뉴의 비빔밥을 시켰는데, 여기 비빔밥이 꽤 맛있다. 카페인데도 비빔밥이 오히려 한식당보다 더 잘나오고, 예쁘기도 예뻐서 크게 점심, 저녁을 먹지 않는 약속들에 편하게 와서 수다 떨면서 맛있게 밥먹고 차 마실 수 있어서 진짜 짱 좋다. 

친구와 나는 일하고 나서 목이 마른데다 어쩐지 더운 느낌이 들어서 수박 에이드와 블루 레몬에이드를 시켰다. 수박 에이드 진짜 맛있어서 다음에 가면 또 마시고 싶다.

Kaffee Aramo Roasters - 비빔밥

사진에서 보다시피 아래에 밥과 다양한 채소들과 계란, 아침 계란은 내가 따로 추가해서 올려져있는데, 계란 덕분에 비빔밥이 더 예쁘게 보였다.
한국인인 내가 봐도 비빔밥이 예쁘게 나와서 보기도 좋은데 다른 외국인 친구들은 더 감탄사를 내뿜을 정도였다. 보통 다른 한국식당에 가면 비빔밥이 이렇게 예쁘게 나오지는 않는다. 물론 비벼 먹는 것이니까 그럴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처음 나왔을 때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예쁘게 나오면 먹기 전에 기쁨이 더 커지니까 좋은 것 같다.

게다가 야채가 전부 따로따로 볶아져 나와서 고소하고 따뜻하고 밥과 어우러져서 엄청 맛있었다. 야채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내 친구도 밥 한톨 야채 하나 남김없이 싹 다 긁어 먹었다.

그리고 이 집에서 먹고 정말 맛있어서 깜짝 놀란 당근 케익을 소개하고자 한다.
정말 내가 먹어 본 당근 케익 중에 최고였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었고 한국에서 먹었던 당근 케익보다 훨씬 더 맛있었다. 도대체 어떻게 만드신 건지 궁금 확인 했지만, 아무래도 물어보면 실례가 될 것 같아 맛있다는 말만 친구와 쏟아내며 먹기만 먹었다.
나는 케익 굽는 걸 좋아하는 편인데 이걸 배울 수만 있다면 정말 강습료까지 지불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었다.
너무 달지도 않고, 견과류도 넉넉히 들어있으며, 고소하고 부드러웠던 당근케익! 내 친구도 맛있다며 집에 싸갈 케익을 한 조각 따로 주문하기도 했다.
이곳을 방문한다며 당근 케익 정말 추천한다.

여기에는 내가 주문한 것 외에 한국 전통차도 파는데, 한국 전통차를 마셔보고 싶은 외국인 친구들에게 추천해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